안덕초등학교(교장 강시남)는 지난 9월 9일(수) 영어체험실에서 학부모 20여명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 설명회」및 「들엄시민 영어 교육 사례회」를 운영하였다.

교장 선생님의 환영의 인사를 시작으로 1학기 교육활동 실적 및 2학기 주요행사 안내, 어울림프로그램 및 학부모만족도 조사에 대한 홍보 등이 이루어져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애월초등학교 한경희 선생님께서 ‘들엄시민’ 영어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사교육 없는 ‘들엄시민’ 영어교육 사례발표회를 들으며 자녀의 교육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사례 발표회를 기회로 학부모들은 자율적으로 ‘들엄시민’ 학부모 동아리를 조직하고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후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자녀 영어교육에 대한 소통을 하기로 했다.

그리고 서귀포경찰청 여성청소년과 학교폭력 전담관 강창훈 경위를 초빙하여 현장의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를 알아보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교육공동체인 학교와 학부모가 같이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다.

강시남 교장은 이번 2학기 학교교육 설명회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이 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와 믿음으로 나날이 새롭게 발전하는 행복한 학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안덕초등학교>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