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9월 15일(화)‘제5회 중학생 영어에세이쓰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기초로 생활주변의 주제에 대하여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능력을 키워주고 학생들에게 쓰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관내 30개 중학교에서 교내 추천 과정을 거쳐 신청한 학교별 1~2명 학생들이 참가하게 된다. 주제는 대회 당일 현장에서 제시되며 학생들은 90분 동안 B4용지 1~2매에 700단어 내외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치게 된다.

심사는 크게 content(내용)와 form(형식), length(길이) 3개 영역 등에 초점을 맞춰 실시되며, 심사위원은 채점의 공정성 및 객관성을 위하여 내국인 교사 3명, 원어민교사 2명, 총 5명으로 구성된다. 총 참가자 중 상위 12명은 오는 10월 23일 개최되는 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특정 주제에 대하여 영어로 에세이를 씀으로써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사고력 증진 기회는 물론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