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좌용택)은 지난 9월 14일(월) 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2015 자유학기제 후원단을 조직하고 자유학기제 지원 및 홍보방안을 마련하였다.

이번 후원단 조직·운영은 도내 전 중학교에서 운영되는 자유학기제의 올바른 이해와 자유학기제 정착을 위하여 시청관계자, 자생단체장 등 다양한 기관과 학부모대표로 조직되었으며 자유학기제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각종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운영되었다.

특히 자유학기제 후원단은 시청관계자, 자생단체장, 학부모대표, 청소년관련 시설 관계자 등으로 구성됨으로써 기관별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강사 ․ 시설지원을 위한 MOU체결 및 교육기부 확대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과 5월에도 읍·면 지역 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 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동·서부 읍면지역 자유학기제 지원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한편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번 2015 자유학기제 후원단 구성·운영으로 학부모 대상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자기계발 및 인성함양 그리고 꿈과 끼를 키우는 만족도 높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함은 물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움을 통해 소통하고 나누는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을 실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