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국내 톱 50 레스토랑 셰프의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2015 KOREAT 페스티벌이 제주 곳곳에서 개최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KOREAT 조직위원회는 국내 외식업계 전문가가 오직 ‘맛’으로만 평가한 한국 대표 레스토랑 랭킹 KOREAT의 상위 50위 내 레스토랑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비자중심 푸드 페스티벌이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KOREAT은 ‘한국(KOREA)'과 ’먹다(EAT)'를 합친 이름으로 오직 ‘맛’으로만 평가한 한국 대표 레스토랑 랭킹을 의미하며, 현직 요리사와 음식 관련 미디어 종사자, 외식사업 전문가 등 총 100명의 투표를 토대로 선정되었다.

KOREAT 조직위원회는 “100인의 선정단에게 지난 1년간 직접 다녀온 음식점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곳, 가장 기억에 남는 곳, 지인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던 곳, 외국인 손님을 데려가도 좋을 만한 곳, 한국 음식의 수준을 높였다고 판단되는 곳을 뽑아달라고 부탁했다”며 “오직 맛으로 한국을 대표할 만한 음식점들을 가려내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렇게 선정된 톱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톱 50의 손맛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톱 50 타파스 푸드트럭' 10대가 나흘간 제주도 주요 관광지를 돌 예정이다.

이밖에 톱 셰프 4인이 함께 만드는 “KOREAT 콜라보 갈라 디너”, 현장에서 요리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맛도 보는 “셰프 라이브쇼” 등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제주도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강의와 레시피북 형태로 제주 상인들에게 전수하는 셰프들의 재능기부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도는 지금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역 중 하나로, 도시인들에겐 언제나 가보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이며, 셰프들에게는 밝고 깨끗한 물과 흑돼지, 고사리, 감자, 당근, 양파 등 최고의 식재료 원산지이다.’ 며 ‘세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 국가 대표 관광지인 제주에서, KOREAT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미식가와 셰프, 여행객을 매료시켜 제주도를 찾을 또 하나의 이유를 만든다는 목표다.’ 라고 KOREAT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밝혔다.

KOREAT의 주목할 만한 성과 중 하나는 민관은 물론 국내외 기업이 손잡고 공동 플랫폼을 만들었다는 것으로, 국제적인 광고 회사 웰콤 퍼블리시스가 기획 및 운영을 맡고 있으며, 이밖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글로벌 서비스 기업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 씨트립(Ctrip) 등이 참여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