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본격적인 가을 관광성수기를 앞두고 내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장마케팅 사업 일환으로 10월 16일(금) 부터 22(목)까지 7일간 강원도 강릉에서 개최되는 제96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제주관광홍보관 운영을 통한 대대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제96회 전국체육대회는 대한체육회 주최로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종합경기대회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대거 참여하여 전국 팔도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는 물론 관광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17개 시ㆍ도 및 해외동포선수단 등 25,000여명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홍보관은 제주에서 꼭 경험해야 할 제주명품 소개, 제주의 축제이미지 및 세계7대자연경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디자인으로 홍보부스를 제작하여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제주의 자원 들을 홍보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올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뿐 아니라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과 연인들에게 제주를 적극 홍보하여 내국인 관광객 수요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제주특별자치도는 세계유일의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 달성과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등 국제적인 제주의 관광메리트와 제주의 다양한 축제를 집중 홍보하였다.

또한, 관람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대형 PDP를 활용한 제주 홍보영상물 상영, 제주여행 관련 상담코너 운영 등으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여행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실질적이고 입체적인 시각을 제공했다. 부대 이벤트로는 제주홍보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헤머게임, 축구게임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2015년 막바지 잠재관광객 수요를 유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