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관광과 IT를 중심으로 이종산업간 융복합 교육을 통해 창조관광과 관광중심의 산업간 융복합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생명융합․콘텐츠산업 전문가 양성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개월 여간 진행해온 “맞춤형 융합리더 양성 교육”의 후속 교육인 창의융합리더 양성을 위한 ‘가상현실 속 융합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상현실 속 융합 페스티벌은 관광, IT, CT, BT 등 이종산업 간 융합을 통해 제주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업 간 새로운 과제 발굴을 목표로 세계적으로 새로운 기술의 화두로 떠오른 가상현실(VR)을 실제로 체험하고 각 산업에 접목할 수 있도록, ICT 원리 체험형 박물관인 플레이케이팝에서 10월 24일(토) 진행된다.

생명융합·콘텐츠산업 관련 재직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가상현실 속 융합페스티벌은 △홀로그래피에 의해 생성된 3차원 사진 기술인 홀로그램 공연 체험 △가상기기인 매직벤치, Headmount display, 스타피팅룸, 스타메이컵 등 3차원 입체상 경험 △ 레이저 융합 퍼포먼스 △ 전문가 코칭 및 이종산업 간 새로운 과제 발굴을 위한 자유 토론 등 이론이 아닌 실제 체험을 통한 협업과제 발굴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교육의 장으로 이어진다.

이종산업 간 새로운 과제 발굴을 위한 자유 토론을 이끌어 줄 게임물 관리위원회 여명숙 위원장의 코칭과 도내에서 홀로그램을 이용해 새롭게 시도되는 체험교육에 즐거움을 더해줄 VRDJ의 진행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창조문화관광을 위한 가상현실 속 융합페스티벌의 모집기간은 23일(금)까지이며 교육참가비 전액이 무료로 제공되는 등 ICT관련 기업들과 창의융합리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rosethorn@ijto.or.kr)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론이 아닌 체험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창조문화관광을 위한 융합리더 양성 교육에 많은 도내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 분야에 힘써주기를 바라며 제주문화관광콘텐츠 창의리더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