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16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다ᄒᆞᆫ디배움학교)로 광양초등학교 등 5교를 신규로 지정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공모를 실시하고 11월 6일 제주특별자치도 자율학교심의위원회를 통하여 광양초등학교, 덕수초등학교, 세화중학교, 제주중앙고등학교, 저청초·중학교가 최종 신규 지정되었다.

한편, 2016년도 신규지정은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초·중등 연계, 도심공동화 학교의 활성화, 지역적인 균형발전 방안 등을 고려하였으며 이로써 총 10개교의 다ᄒᆞᆫ디배움학교가 운영되게 된다.

신규 지정된 다ᄒᆞᆫ디배움학교는 2016년~2017년 2년간 운영하며 평가를 통하여 계속 지정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특별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육과정 특례를 적용하며, 4년간 운영비를 지원하여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배움학교)가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배려와 협력 중심의 교육공동체, 제주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새로운 학교문화를 선도하는 공교육 혁신의 모델학교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