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 대학원(원장 김영진)은 “2016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위해 11월 30(월)일부터 12월 11(금)일까지 2주간에 거쳐 입학원서를 접수한다. 제주국제대 대학원의 전체 모집정원은 이번에 신설된 일반대학원을 포함하여 4개 대학원에서 143명을 선발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행되는 신입생 모집에는 외국인과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원외 모집도 함께 이루어진다.

대학원에서 발표된 전형방법에 따르면 일반대학원 석․박사과정의 경우 대학(원)성적(400점), 전공수학능력(300점), 면접(300점)점수가 반영되어 평가되고, 그 외 대학원은 대학성적(400점), 경력(300점), 면접(300점)점수가 반영된 심사가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면접고사는 12월 19일(토)에 국제대 고사장에서 시행되고, 합격자는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통보 되지 않는다.

김영진 대학원장은 “지역사회경제가 어려운 여건임을 감안하여 대학원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원에게 수업료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구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며 “해당학문의 심화학습에 관심 있는 도민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제주국제대 대학원은 올해 일반대학원을 신설하였고, 교육대학원과 특수대학원의 입학정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 석․박사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토대를 확립하면서, 대학의 발전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에도 집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대학원 교학과에서 실시하며,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주요사항은 제주국제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안내(http://grad.jeju.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교학과[(064)754-0244~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