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11월 23일(월)부터 24일(화)까지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서귀포시와 공동 주최하고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과 제주진로진학상담교과교육연구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5 제주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되고 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주특별자치도/제주시/서귀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홀렌드진로탐색검사(적성, 흥미)를 통한 학생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검사하고 탐색할 수 있는 ‘상담 올레’를 운영하며,  15개 대학 특색학과 대학생을 멘토로 초청하여 학과 안내 및 진로상담 서비스와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대입 및 고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 올레’를 운영한다.

또한 도내 기관 및 협력업체 26개 업체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는 ‘체험 올레’, 이 밖에도 각종 이벤트, 진로공연,‘나의꿈 알리기’진로경연,‘진로 UCC’상영,‘나의 꿈 르크메 들어보쿠광!’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 ‘행복 올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특성화고(10개교)의 홍보관 부스도 운영되는데, 학교별로 특성화학과 홍보 및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를 부대 행사로 진행하며, 여기에는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연구학교(3개교)와 자유학기제연구학교(2개교)가 연구학교 성과물 전시, 체험 등을 통하여 연구학교의 성과를 공유 확산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자체 및 사회단체가 연계하여 운영하는 진로직업박람회는 제주가 유일한 사례로, 진로인식 제고 및 공감대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직업세계 탐색 및 다양한 직업체험관 운영 등을 통해 직업체험처가 부족한 제주 학생들에게 미래 진로선택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