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용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실장(좌), 네오플 남기웅 경영지원실 이사(우) <사진제공=네오풀>

㈜네오플(대표 김명현)은 19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관하는 ‘2015 여가친화기업 인증 캠페인’ 인증식에서 중견기업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여가친화기업 인증 캠페인’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이다.

네오플은 다양하고 적극적인 여가친화경영을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제주 이전 이후 직원들이 '여가를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고 느끼는 수준과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 인증 심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네오플은 ‘제주N포럼’이라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목공포럼, 직장인밴드, 캘리그라피 등 20여개 과정을 개설해왔으며, 입사 3년, 6년, 9년에 맞춰 재충전 휴가 및 휴가지원금 제도를 운영 중이다. 연 1회 시행하는 국내 문화체험 프로그램 CEP(Cultural Experience Program)와 해외 문화체험 프로그램 GEP(Global Experience Program)도 지원하여, 직원 1인당 사내동호회 3개까지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외부 어학 수업도 지원한다.

네오플 경영지원실 남기웅 이사는 “고도의 창의성을 필요로 하는 게임개발사에 최적화된 근무 환경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진행해온 여러 사내 프로그램 덕분에 예상하지 못한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며,”앞으로도 기업의 발전과 직원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진행된 ‘2015직장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식(근로복지공단 및 고용노동부 공동 주최/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 주관)에서는 ‘도토리소풍 넥슨어린이집(제주원)’이 공간 환경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