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상태바
“6차산업”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 제주투데이
  • 승인 2015.11.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농촌지도사
이봉실

최근의 급속한 시대변화는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는가 하면 그 요구에 필요함을 깨닫게 하고 있어 새로움에 대한 배우고 터득하는 생활을 멈추지 말아야 하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6차 산업을 알리는 포크빌리지 축제 행사가 금악리 일대에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선보이는 기회가 마련된 것은 우리들에게 새로움에 대한 배움과 미래에 대한 희망적 대안을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 한다.

먼저 산업별 주 업종을 살펴보면 1차 산업에는 농업, 임업, 축산업, 수산업을 말하고 2차 산업은 가내수공업, 경공업, 첨단산업, 중화학공업을 마라며 상업, 관광업, 운송업, 금융업을 일컬어 3차 산업이라 한다.

우리도의 특성상 1차 산업 전 분야와 3차 산업, 관광분야에 의존하는 형태에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6차 산업은 1차 농임 수축 산업과 2차 산업인 제조업, 3차 산업인 서비스산업이 복합 산업공간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번 축제가 있기까지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으로 총 195개 사업 중 3차례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전국단위 최종 9개소 선정에 포함되면서 사업개시 중간 6차 산업분야 경진대회에서 1위라는 명예와 함께 인센티브로 140백만 원이 추가 지원과 별도의 상금을 받기도 하였으니 추진하는 과정에서는 순조롭게 진행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6차 산업에 대해서 용어와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전국 최초 축제인 만큼 참관만 해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 한다. “백문불여일견”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 낫다고 하지 않았던가 지금은 “백견불여일행” 백번 보는 것 보다 한번 실천(경험)해 보라는 데서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한번 관람하기를 권해본다.

* 외부기고는 본 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