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주교육청 인사비리 의혹 등과 관련, 제주지방검찰청이 원칙대로 수사를 진행하겠다는 뜻을 강하게 피력했다.

5일 제주지검은 "일단 수사에 돌입한 이상 도중 하차는 없을 것"이라며 "오히려 추가 자료를 확보하는 등 일정 수사를 진척시키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교육청 비리 의혹 관련 수사와 관련해 '강경 입장을 표명했던 검찰 수사가 슬며시 꼬리를 내리는 것 아니냐'는 주변의 억측들을 부인한 것이어서 차후 검찰 수사 진행 여부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제주지검은 또 "도민 여론과 관계없이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는 원칙대로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아직까지 수사진행 상황을 밝힐 단계는 아니다"고 말했다

또 "내년 교육감 선거와 관련한 일정을 감안하고 있지만 구애받지는 않고 있다"며 "언제든지 확실한 단서가 잡히는 대로 소환절차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근 자살한 도교육청 강모 기획관리국장에 대해 검찰내부에서 혐의없다는 결론이 내려졌다는 항간의 문제 제기와 관련해 "검찰에서는 들어보지 못한 일"이라며 "아직 어떠한 결론도 내린 바가 없다"고 말했다.

제주지검은 지난달 7일 도 교육청 인사비리 의혹이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수면 위로 떠오르자 곧바로 내사에 돌입, 이후 사건 발생 7일만에 비리의혹을 받고 있던 강모 국장의 사무실과 자택 등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벌여왔다.

하지만 압수수색 7일만에 관련 의혹을 받고 있던 강 모 국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수사진행이 차질을 빚는게 아니냐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 왔다.

이날 도교육청과 관련한 검찰의 강력한 수사의지가 확인돼면서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는 의혹이 얼만큼 사법적 잣대로 밝혀질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