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지역균형발전과)는 12월 1일(화)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5년도 지역행복생활권 활성화 워크숍에서 지역행복생활권 운영 체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포상 시상은 정부 지역발전정책의 핵심인 지역행복생활권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국 63개 생활권을 대상으로 생활권발전협의회 운영실적, 생활권사업 발굴 및 추진실태, 생활권사업에의 주민참여도 등을 점검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행복생활권 운영체계 우수기관 6개를 선정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을 추진 하는데 있어 주민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고 주민의 정책 체감도를 높이고자 주민대표가 참여하는 생활권발전협의회 및 사업별 운영위원회를 제도화 한 점과, 도가 중심이 되어 행정시간 연계협력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양행정시의 협업 증진 및 사업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정학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평가에서 우리도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지역행복생활권 공모사업에 가점을 받게 되어 생활권사업 추진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안정적 국비 확보 및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갖고 도민 눈높이에 맞는 지역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