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12월 5일(토),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도내 초등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2015 제주 소프트웨어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교육과 꿈을 잇(IT)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창의컴퓨팅연구회, 제주교육정보화연구회가 주관하며, 카카오, 엔트리교육연구소,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도내 소프트웨어 중점학교 15개교(금악초, 김녕초, 덕수초, 도순초, 백록초, 신광초, 신례초, 신산초, 아라초, 이도초, 제주남초, 교대부설초, 제주동초, 표선초, 하귀초)와 선도학교(도평초) 등이 참여하는 IT 행사이다.

세계 최초 개인 인공위성 제작자인 송호준(미디어 아티스트)의 특강을 시작으로 부스 체험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신장 캠프 활동인 ‘너랑 나랑 팅팅 컴퓨팅’ 코너와 소프트웨어를 통한 과제 도전 활동인 ‘도전! 소프트웨어’ 코너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의컴퓨팅연구회의 주관으로 운영되는 ‘너랑 나랑 팅팅 컴퓨팅’ 코너는 도내 소프트웨어 중점학교 15개교와 선도학교, 예비교사팀, 교육봉사단에서 운영하는 체험 형식의 부스로 언플러그드 컴퓨터과학,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 메이킹 과정, 박물관 미션 등 5개 분야 총 19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제주교육정보화연구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도전! 소프트웨어’ 코너는 Show me the IT, 색깔코딩 오조봇, 도전! 엔트리 미션, 나의 소프트웨어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오는 12월 13일(일)까지 ‘온라인 코딩 미션 참가하기’ 행사를 함께 실시하는데, 학생들이 엔트리사이트(www.play-entry.com)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코딩 파티 미션’에 도전하고 인증서를 캡쳐 받아 이메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2015 제주 소프트웨어교육 한마당’공식 사이트(http://sw.codei.kr)를 참고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이버 행사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등의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모델을 제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교사·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710-0382)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