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12월 15일(화) 오후 2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회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5 학부모 학교 참여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학교교육 참여활동이 우수한 학부모회를 발굴하고,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확산하여 단위학교의 학부모회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일년 동안 학교교육활동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교육기부 및 자원봉사 등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고 풍성하게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온 학부모회와 업무담당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해 활동의 마무리를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교육부 우수사례 공모전에 공모한 관내 초·중 학교 및 학부모회의 우수 활동 사례를 발표 할 예정이며, 학부모의 학교교육 모니터링 및 의견제시, 학교교육 지원을 위한 교육기부활동 및 자원봉사활동,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등 분야별로 우수한 활동 사례들을 나누게 된다.

또한, 발표회와 더불어 삼척MBC 하현제PD가 꿈과 성공에 관련된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한다. 하PD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추진하는데 있어서 결핍이 성공의 원동력이었다는 내용으로 업무담당자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영감과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학부모회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교육 활동과 바람직한 학교교육 참여 문화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