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과학기술사회연구센터(센터장 박남제)는 지난 23일 교육대학 글로벌라운지에서 ‘융합인재 STEAM교육사업’의 시범교육 행사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소프트웨어(S/W) 사이언스 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SW체험교육에 희망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창의융합 소프트웨어 DIY’ 이벤트다.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기반의 LED트리, 3D 프린팅 가족사진 만들기, 클래식, 마술 및 로봇 댄스공연 등 재미있고 다양한 사이언스 파티로 진행돼 소프트웨어 정보과학의 배움을 학부모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제주대 과학기술사회센터, ‘크리스마스 SW 사이언스파티’ 개최 <사진제공=제주대학교>

이번 행사는 교육 전 과정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돼 가족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기초적인 피지컬 컴퓨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SW 체험 DIY교육에 참여한 가족에게는 인텔 갈릴레오와 LED크리스마스 트리, 3D 가족사진 공예품 등이 제공됐다.

박남제 센터장은 “소프트웨어 교육이 주목을 받으면서 학부모들의 요구가 매우 뜨겁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배우는 좋은 정보교육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