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을 담은 CD를 제작하여 도내 학교, 기관 및 단체에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배부하는 동영상은「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대주민 홍보」일환으로 지난연말 제작을 완료하였으며, 학교, 기관 및 단체에서 신청시 각 1개씩 배부한다.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은 7분여 분량으로 ① 쓰레기 처리 현실태 ② 종량제 봉투 사용방법 ③ 음식물 및 일반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④ 빈용기 보증금 환불제 시행 ⑤ 대형폐기물 배출방법 ⑥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⑦ 1회용품 줄이기 등 가정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올바로 배출하는 방법부터 처리하기 까지 전 과정을 제주어로 담았으며 분리배출 방법을 직접 시연하여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다.

도 관계자는 “매년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지만 아직도 제대로 분리배출이 잘 안되고 있어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부하게 되었으며, 이 동영상을 통해 주민들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에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 나아가 쓰레기도 자원이 될 수 있는 주민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특히 학생들에게 어릴적부터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어 청정 제주를 가꾸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 CD 배부 신청은 도 생활환경관리과(☎710-6035)로 문의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배부하며 배부수량은 700개이다.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