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사진전_제주 감정의 공명 <사진제공=카카오 스페이스닷원>

카카오 제주본사에 위치한 스페이스닷원 갤러리는 ‘Jeju, the Sequence’라는 테마의 기획전으로 사진작가 김형석의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형석 작가

김형석 작가는 2010년 제주로 이주한 이후 네 차례의 개인전과 영상전을 통하여 작품세계를 보여준 바 있다.

제주의 자연을 소재로 ‘감정’이라는 주제를 다룬 그의 작품들을 스페이스닷원에서 재조명한다. ‘감정의 질감’, ‘감정의 온도’, ‘감정의 소리’를 타이틀로 열었던 세 번의 개인전을 압축하여 ‘감정의 공명’으로 엮었다. 시시각각 변화무쌍하며 또한 사라져가는 자연의 순간속에서 영원히 정지된 채 화석이 된 감정적 순간들을 함께 느껴보고자 본 전시를 기획하였다.

Mute 5 30am _ Donghong 2015(123x83cm) <사진제공=카카오 스페이스닷원>

‘당신의 몸은 당신이 먹은 것들의 결정체’ (You are what you eat) 라는 문장이 있다. 섭식의 중요성을 설파하기 위한 문장인데 이것은 난해하고 철학적인 사유가 아닌 지극히 과학적인 사실이다.

Sound Box_Bomok 2015_(83x53cm) <사진제공=카카오 스페이스닷원>

조금 더 나아간다면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가 숨쉬는 공기, 냄새, 소리, 만지는 모든것, 보는 모든 것들이 체내에 흡수되어 기억을 이루고 개인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닐까.  작가는 제주의 자연 속에서 그렇게 축적된 감정을 재발견하여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다.

그림을그리는자_종달 2015_(83x53cm) <사진제공=카카오 스페이스닷원>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