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등학교(교장 허현국)는 지난 1월 15일(금) 2015년도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로부터 기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화초등학교는 2015학년도에 ‘함께하는 즐거운 뉴스포츠’ 중심학교로서 교육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뉴스포츠 활동을 전개하여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에 관심을 높였으며, 더 나아가 경쟁이 아닌 배려, 화합, 조화 등의 바른 인성을 키우고 가족애를 기를 수 있는 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건강증진 교육과정 프로그램(7560+ 운동) 운동의 일환으로 ‘제주도 한바퀴’(건강달리기), ‘신나는 줄넘기’, 스포츠 클럽 및 동아리(플로어볼 외 8종목), 방학 중 스포츠 캠프, DH배(동화초등학교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스포츠클럽 대회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건강 체력을 기르는데 이바지 하였다.

그 결과 2015 전국학교 스포츠클럽대회에서 여자 풋살 전국우승 및 페어플레이상을 거머쥐었으며, 킨볼 대회에서 4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과를 얻었다.

한편, 동화초 강희철 체육교사는 2015년도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우수지도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였다.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평생 추억으로 남을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강 교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사진제공=제주도교육청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