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허파 곶자왈의 다양한 생명을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곶자왈 겨울생태학교가 열린다.

(사)곶자왈사람들,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가 오는 2월 24일(수)~26일(금) 환경부 인증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2016 곶자왈 겨울생태학교 “적게 작게 느리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곶자왈 겨울생태학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기회를 마련하고 곶자왈 등 자연환경에 대한 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태적 감수성을 깨우는 한편 자연의 다양한 생물종을 만나보고 함께 그 의미와 공존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한 시간이다.

이번 겨울생태학교에서는 동백동산습지센터, 동백동산, 곶자왈생태체험관(교래), 교래곶자왈, 한라수목원 등지에서 자연의 순환을 주제로 야생동물 흔적찾기, 곶자왈 생명의 그물, 곶자왈 비밀 찾기, 숲에서 놀자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집니다. 또 버려지는 것의 재발견, 재활용만들기 등 버리면 쓰레기, 다시 쓰면 자원이 되는 인간의 순환에 대해서도 알아볼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2~6학년으로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입니다. 모집기간은 2월2일(화)부터 18일(목)까지이며 곶자왈사람들 홈페이지(www.gotjawal.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메일(gotjawal@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 9만원.(식비, 재료비, 보험료, 간식비 포함)

문의=(사)곶자왈사람들(064-772-5611, 010-4162-5613)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