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장정애 예비후보

무소속으로 활동해온 장정애 제주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새누리당에 전격 입당했다.

장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10시 30분 새누리당 제주도당 사무실을 방문해 입당 신청서를 제출하고 입당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약자를 위한 정치, 도민이 주인되는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총선에 출마를 선언했다. 하지만 지난 한 달여간 지역구 곳곳을 다니며 도민들을 직접 만나보니 제주가 홀대받고 있다는 생각이 제 예상보다 훨씬 더 강했다. 변화를 바라는 열망이 그만큼 강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새 인물에 대한 열망이며, 야당의 12년 독주를 막고 제주를 새롭게 부흥시키고, 신성장동력을 견인할 수 있는 참신한 인물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것을 느꼈다. 그것이 새누리당 입당 결정을 내린 가장 큰 이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이어 “제주도의 발전은 3合, 즉 중앙정부와 제주도정, 그리고 집권 여당 국회의원 3자가 균형을 가질 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지난 12년간 제주도의 정치는 3合의 균형 없이 표류해왔다. 그러나 이번 총선에서는 새누리당이 3합의 균형을 이뤄내는 기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다. 지금 상태로 새누리당은 4·13 총선에서 승리를 장담할 수 없으며, 기존 정치인들과는 완전히 다른, 깨끗한 정치신인 저 장정애가 새누리당의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다. 당내 모든 경선 과정에도 정정당당하게 임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장정애 예비후보는 제주 출신으로 서울대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부경대에서 국제지역학박사를 취득했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전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사단법인 새희망제주포럼 이사장인 장 예비후보는 “제주도민이 주인이 되는 정치를 통해 제주의 주권과 이익을 지키는 정치인이 되겠다”며 제주시 갑 예비후보로 출마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