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제주도당은 2월29일 성명서를 내고 "공동주택 건축허가 관련 금품수수 의혹 보도 이후 유언비어가 확대재생산 되고 있으며, 흑색선전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유권자의 표심을 왜곡하는 혼탁선거는 뿌리 뽑아야 하기 때문에 검찰이 시시비비를 신속하게 가려 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KBS제주 뉴스 캡쳐

이 문제가 4·13총선을 앞두고 선거 분위기를 혼탁하게 만들자 검찰은 애월읍 하귀리 공동주택 허가 과정에서 공무원이 5000만원을 요구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과 관련된 내용의 진위를 파악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

양치석 예비후보(59·새누리당)는 지난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을 음해하기 위해 유언비어가 불법 유포되고 있다며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검찰 관계자는 우선 선거사범 전담반에 사건을 배정하고 시중에 떠돌고 있는 녹취록 내용 중 공무원이 5000만원을 요구했고, 이 과정에 모국장이 연계됐다는 내용에 대한 사실 관계 확인에 들어갔다.

검찰은 녹취록 내용의 실체 확인을 위해 공동주택 시행사 대표 등 관계자에 대한 조사를 벌여 실제 금품 요구가 있었는지 여부와 이 과정에 고위 공무원이 개입됐는지 여부 등 다각적인 방향으로 수사를 벌일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같은 내용이 유언비어로 확인될 경우 진원지에 대한 수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와 관련 검찰 관계자는 “수사 의뢰 내용을 검토하고 사실 관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사실 관계 확인이 끝나면 수사 방향이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