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구좌읍 출신 부두완 예비후보

제주시 구좌읍 출신 새누리당 노원을 부두완 예비후보가 야당거물 더민주당 우원식후보와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유지하면서 선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20대 총선에서 최대 이변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부 예비후보는 제주에서 세화중학교와 성산수고를 졸업한 후 서울에서 대학을 마치고 방송계 PD를 거쳐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한 경력의 소유자로 고향 제주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그가 서울시의원 시절엔 서울농산물공사에서 요구하는 컨테이너 운송방식이 농민들에게는 큰 부담이었는데 제주에서 무 농사를 짓는 농민들에게 년간 135억의 운송비를 무려 10년간 절약시켜준 일화도 있다. 

서울 노원구는 지난 1988년 1월 1월 개청한 베드타운 아파트촌을 중심으로 지금은 서울에서 손꼽히는 대표적 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 예비후보는 지난 1982년부터 노원구를 지역 기반으로 삼아 노원구 소재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학사·석사·박사를 모두 마친 대표적인 노원토박이다.

부 예비후보는 2002년 6대 서울시의원에 처음 출마해 당선, 첫 의정 활동을 교육에 목표를 두어 노원교육을 한층 더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후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에는 경쟁자 없이 재출마하여 압도적 표차로 당선돼 ‘실천하는 힘! 노원의 강력엔진’으로 자리매김했었다.

또한 부 예비후보는 방송피디 출신답게 기획력도 남달라 일본강점기 때 강탈당한 조선왕조의궤를 찾아오는 특별위원회를 만들어 환수에 성공한 인물이기도 하다.

4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제20대 총선에서 제주출신인 부 예비후보 남은 관문을 잘 이겨내고 서울시 노원을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탄생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