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15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우수교사에 대한 보상기제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교육정책 수립 및 반영을 위한 현장 밀착형 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2016 학습연구년 특별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위해 도교육청은 지난 해 12월 학습연구년제 사전설명회를 개최하여 연수의 목적, 운영 방안 및 선발 방법 등 제도의 취지를 올바르게 홍보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심층면접을 강화한 3단계 심사를 통해 초·중등교사 23명(초등 14명, 중등 9명)을 선발·확정하였고, 지난 2월 25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여 구체적인 연수 계획을 안내했다.

연수 대상자들은 3월 1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 1년간 탐라교육원에 파견되어 자기학습계획서에 의한 개인연구는 물론 교육청 부서별 정책과제와 연계한 현장밀착형 현안연구 등 1인 2주제 연구를 하게 되며, 전공·교양 강좌 수강 외 서울시교육청과의 MOU 관련 교류 및 각종 공청회, 토론회, 워크숍, TF팀 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수료 후에는 연구결과 발표 및 특별연수 기간 동안 배우고 익힌 교수-학습 기법 공유를 통한 컨설팅 장학요원 활동 등 연수성과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