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한구)가 4일 전국 23개 지역구의 1차 경선지역을 발표했는데 제주는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1차 경선지역에 포함된 원주갑은 박정하 전 제주도정무부지사가 후보로 등록한 곳으로 3명의 예비후보가 함께 경선을 치르게 됐다.

또한 단수추천 9개 지역과 우선추천 4개 지역도 함께 발표했다.

경북 구미을에서는 현역 김태환 의원 대신 장석춘 후보가 단수 후보로 추천됐고, 부산 사하을 조경태, 남구갑 김정훈, 남구을 서용교, 대전 대덕 정용기, 평택갑 원유철, 평택을 유의동, 충남 보령서천 김태흠, 경남 창원마산합포 이주영 등 9개 지역구를 단수추천했다.

이들은 경선없이 오는 20대 총선의 본선으로 직행한다.

청년우선추천지역으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있는 서울 노원병에 이준석 전 비상대책위원, 서울관악갑이 선정됐고, 여성 우선추천지역은 부천 원미갑과 안산 단원이 결정됐다.

서울은 8개 지역구로 종로·광진갑·광진을·동대문을·중랑을·성북갑·노원을·강동을 등이다.

종로에서는 박진 전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정인봉 전 의원 등이 경합을 하게 됐다.

이 위원장은 부산의 2개 지역구(진구갑·연제구)와 세종, 경기 6개 지역구(의정부갑·안양동안갑·부천오정·광명을·하남·이천), 강원 2개 지역구(원주갑·원주을), 경북 2개 지역구(김천·구미갑), 경남 2개 지역구(창원의창·창원진해) 등에서 경선을 실시한다고 함께 발표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