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제6기 농어촌관광 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농어촌체험마을 및 농어촌휴양마을지정 리더 또는 사무장(희망자), 교육농장‧관광농원 운영자 또는 운영을 희망하는 자, 펜션 및 민박 운영자, 농수산물 판매자, 기타 도농교류 및 농어촌 지역개발 활동에 따라 교육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자 등이다.

교육은 4월부터 9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주간, 150시간 이상의 강의가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3월 28일까지 제주관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748-8818)또는 이메일(yooh0604@ctc.ac.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과정은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농어촌체험지도기법, 농어촌체험 교육 교재 개발, 안전교육 등 실습위주로 진행되며 교육을 마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 및 농어촌체험지도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2011년 시작된 농어촌관광 경영자과정은 지난해까지 19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012년 농림수산부로부터 농어촌체험지도사 교육기관인증을 취득하여 보다 내실 있고 전문적인 농어촌체험지도사 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