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환경교육센터는 학교 환경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후 환경학교” 참여 학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과 후 환경학교는 학교의 방과 후 시간이나 특별활동 시간을 통해 초·중등 학생에게 지속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에서의 다양한 환경체험활동을 지원하여 올바른 환경윤리를 실천하도록 이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2016년 교육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고학년과 중등의 수준별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환경과 주제별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각 주제에 맞춘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등학교의 경우,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1학년을 대상으로 제주의 환경과 연관된 체험활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환경교육 관련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제주도내 초·중등학교 20곳으로 모집기간은 2016년 3월 17일 ~ 31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인 경우 초등학생은 3월 ~ 11월 중 방과후 시간 활용(10차시),  중학생은 3월 ~ 11월중 자유학기제 또는 동아리 시간 활용(10차시)이다.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첨부파일)를 제주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ecoedu.ekfem.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 작성 후 단체 메일(edujeju@kfem.or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