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제주도당과 국민의당 장성철 후보가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 새누리당 양치석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 의혹을 제기했다.

공무원에게 지지를 호소하는 문자메시지를 다량 발송했다는 것이고 이에 대해 양 후보는 문제가 되지 않는 테두리에서 했다고 의혹을 일축했다.

더민주 제주도당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양치석 후보는 당내 경선 과정에서 공무원만을 대상으로 집단적인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지지를 호소함으로써 선거법을 정면으로 위반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장성철 국민의당 제주시갑 후보는 양 후보의 경선과정서 현직공무원에게 문자를 통해 지지를 호소한 것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깬 중차대한 일 이라고 밝혔다.

이에 선거관리위원회는 "양치석 예비후보의 문자메시지 내용에 포함된 '공무원 선거운동 호소' 내용이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되는지 여부에 대해 검토하고 관련 조치를 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양치석 예비후보가 발송한 메시지에 따르면 "위 내용을 본인 휴대폰에 있는 모든 분들께 문자로 보내주시면 상당히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혹시 다른 지역에 거주하더라도 제주시갑 지역에 계신 분께 '양치석'을 지지하도록 연락해 주시면 고맙겠다라는 내용이 마지막 부분에 포함됐다"고 더민주 제주도당과 국민의당 장 후보는 주장했다.

더민주 제주도당과 국민의당 장 후보는 "공무원에게 선거운동을 해 달라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몰상식한 행태"라며 "공무원들에게 선거운동을 해 달라고 호소한 문자 메시지 내용에 대해 공개적으로 그 경위를 설명하고 도내 공직자 및 도민들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