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상태바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 제주투데이
  • 승인 2016.03.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 고용촉진을 위한 「장년 취업 인턴제」 실시에 따른 참여기업과 인턴참여자 모집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에서는 중장년층 고용촉진을 위한 「장년 취업 인턴제」를 3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년 취업 인턴제는 장년층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 인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현장적응력을 높이고, 정규직으로의 취업가능성을 제고하며, 기업에는 의욕 및 경쟁력 있는 인력 채용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 후 정규직 전환할 수 있는 기업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상기업은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 기업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포함)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이며 인턴으로 참가할 수 있는 대상자는 만 50세이상 장년 미취업자 이다.

지원내용은 인턴기간 중 월임금(약정임금)의 50%(월 60만원 한도)를 최대 3개월 동안 지원,  인턴 종료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경우 월 65만원씩 6개월간 정규직 전환금 지원(6개월 일괄지급)된다.

신청서류는  실시기업인 경우 협약서 체결에 따른 구비서류이며  인턴 참여자는 장년인턴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가 구비되어야 한다.

한편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전직지원 및 퇴직(예정)자 에 대해 직무적성 진단 및 변화관리,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 닉, 면접코칭, 채용정보 등 1:1 맞춤형 전직서비스를 무료로 제 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담당 최진숙 책임컨설턴트 (064)710-4502)로 하면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