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2016 총선넷 누리집

제주 4,3을 왜곡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비례대표 9번 후보인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의 공천을 취소하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 이어 전국단체인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저지네트워크도 공식 성명을 내고 전희경 비례후보의 공천 취소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저지네트워크는 24일 성명에서 "민주주의를 조롱하고 헌법정신을 부정하는 인물을 비례대표로 공천하다니, 새누리당은 지금 제 정신인가?"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국정화 저지 네트워크는 전희경 총장과 관련해 "독재자 이승만 대통령을 찬양하는 발언은 더욱 가관"이라며 "이번 새누리당의 전희경 비례대표 공천은 독립운동과 민주주의를 절대가치로 삼은 대한민국헌법에 대한 정면 부정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부정하는 막말을 일삼는 전희경 비례대표 공천을 즉각 취소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촉구한다."고 촉구했다.

국정화 저지 네트워크에 따르면  전 사무총장은 지난해 말 국정 교과서 논란이 한창일 때, 검·인정 체제 교과서를 “북한 대변 교과서”로 규정하며 “민주화의 그늘을 외면했다”는 막말을 했다고 전했다.

실제 전 총장은  "민주주의가 ‘광화문 떼법’을 용인하고 법치주의를 허물고 있는데 그 위험성을 가르치지 않는다는 것이다."라고 밝히면서 전 사무총장은 헌법정신을 부정하는 ‘건국일’ 주장도 폈다."고 비판했다.

34개의 의제·부문·지역별 연대기구와 1천개가 넘은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2016 총선시민네트워크도 지난 23일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해 부적격자 공천을 강행을 비판하고 철회를 촉구했다.

총선넷 비례대표 공천 철회 촉구 명단에는 새누리당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을 비롯해 지난해 4월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거론하며 '시체장사' '거지근성' 등의 막말 표현이 담긴 글을 SNS로 공유하여 큰 물의를 일으켰던 대한약사회 김순례 부회장도 이름이 올랐다.  

 한편 제주주민자치연대는 23일 성명을 내고 "새누리당 전희경 비례 후보는 교과서 국정화를 지지하며 선봉에 섰던 인물로 특히 제주 4․3을 왜곡하는데 앞장섰다는 점에서 제주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바래왔던 제주도민들로서는 납득할 수 없는 공천 결과"라며 공천 취소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