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후보자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후보자 토론회 개최
  • 제주투데이
  • 승인 2016.03.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1일부터

제주주특별자치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도토론위’라 함)는 제20대 지역구국회의원선거 후보자 토론회가 4월 1일부터 공영방송을 통해 중계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제82조의2에 따라 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국회의석수, 전국단위 선거 득표율, 여론조사 지지율 등 법정 요건을 충족한 후보자를 초청하여 개최하며, 위 초청 요건에 포함되지 않는 후보자는 10분 이내에서 방송연설을 하게 된다.

아울러, 모든 후보자 토론회 등의 중계방송 시 청각장애인 선거인을 위한 수화통역과 자막방송이 실시될 예정이다.

도토론위는 후보자 토론회 등이 정책선거의 기틀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후보자 검증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만큼 유권자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고 밝히며, 후보자는 토론회에 참여하여 정책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유권자는 토론회를 통해 후보자의 공약과 자질을 비교하여 후보자 선택의 판단자료로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후보자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도 3월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과 인터넷 및 모바일 웹(http://tvdebate.co.kr)「토론회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