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시민캠프를 찾아 격려하는 김홍걸 위원장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오영훈 후보(더불어민주당) 시민캠프에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이 격려 방문했다.

선거운동 첫 날인 31일(목) 오후 5시에 오영훈 후보 시민캠프를 전격 방문한 김홍걸 위원장은 “오영훈 후보는 1993년 제주대 총학생회장 시절 가장 먼저 국회 차원의 4·3특별위원회 구성을 청원한 사람이다”라며, “오영훈 후보가 1999년 4·3특별법 제정 시 4·3도민연대 사무국장을 맡아 중앙과 제주를 오가며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4·3유족과 제주도민의 천추의 한을 풀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4·3특별법을 제정할 당시 적극 지원하신 분이 김대중 대통령이다”라며,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김대중 대통령과 4·3일꾼 오영훈 후보는 평화와 인권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김대중 대통령은 새정치국민회의를 창당해 직접 후보자로 나서 50년 만의 수평적 정권교체를 이루었다”며 “이 때 오영훈 후보는 새정치국민회의 창당 발기인으로 참여해 수평적 정권교체를 위해 온몸을 바친 사람이다”라고 과거를 회상했다.

아울러, 오영훈 후보는 “대학 졸업 이후 민주주의자 김근태 전 의장과 함께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위해 함께 일해 온 사람으로서 민주주의와 정치개혁을 위해 한 길을 걸어 온 깨끗한 참일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김대중 대통령과 김근태 전 의장의 정신이 곧 오영훈 후보의 정신이다”라며, “이번 총선에서 오영훈 후보에게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잃어버린 경제 8년을 심판하는 중대한 선거”라며, “이번 총선을 계기로 경제를 살려 서민과 청년에게 희망 줄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김홍걸 위원장의 오영훈 후보 시민캠프 방문길에는 김철빈 제주도호남향우회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 더불어민주당제주도당 고성화 고문 및 김영동 사무처장 등 당직자, 그리고 오영훈 후보 시민캠프 관계자 및 지지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