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가 청년들의 소중한 미래를 위한 자립과 희망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OECD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청년실업률은 18%로 OECD 국가 평균 14%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지닌 청년들이 이제 3포 세대를 넘어 7포 세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고통 받는 실정에서, 정부와 국회가 청년에 대한 강력하고 체계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강창일 후보는 청년발전지원기본법을 제정하는 공약을 제시했다.

청년발전지원기본법의 제정을 통해 고용노동부장관과 기획재정부 장관이 청년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과 기초조사를 실시하고, 청년정책을 심의·조정하기 위한 대통령 직속 청년발전위원회를 구축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강창일 후보는 “입법 전문가로 국회에서 열띤 의정활동을 하는 만큼, 청년발전지원기본법 제정을 통해 청년 대책이 체계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창일 후보는 맞춤형 청년 일자리 도입을 위한 매칭센터를 운영하는 공약을 제시했다.

현재 JDC에서 실시하고 있는 람정개발 맞춤형 인력양성은 규모가 작아 적기적소에 인력지원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제주도와 정부, 공공기관과 협약을 이뤄내고 직업상담사를 중심으로 매칭센터를 운영해 우수 구인기업 발굴 및 우수한 청년들이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강창일 후보는 “청년은 대한민국의 희망이자, 미래이다. 청년 대책을 제대로 수립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며, “제주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 대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