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4월 20일(수) 오전 11시에 제주시 진로체험지원단과 진로담당교사, 교육청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제주시 교육지원센터 “꿈팡”(제주시 연동 구 KBS 옆)을 새단장하여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꿈과 끼를 찾는 진로교육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된 “꿈팡”은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센터 위탁 운영 업체를 공개 입찰하여 선정한 것으로 주식회사 더드림컴퍼니(대표 박창수)가 운영을 맡게 되었다.

“꿈팡”은 ‘꿈’이라는 말과 제주어 ‘팡’의 합성어로 ‘꿈을 찾는 곳’, ‘꿈이 있는 곳’이라는 뜻이며 주말에도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게 해주는 보금자리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 될 것이다.

제주시 진로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설계 프로그램과 진로동아리지원, 교실로 찾아가는 진로캠프와 직업인체험, 진로뮤지컬과 진로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센터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여 진로역량을 강화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맞춤형 진로교육의 내실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진로체험 프로그램 관련 및 체험처 등록 등 궁금한 점은 제주시 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064-747-5417, 정현교 팀장)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