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물결 타고 일본인 크루즈 관광객 5천여명 제주방문
상태바
봄물결 타고 일본인 크루즈 관광객 5천여명 제주방문
  • 문승준 기자
  • 승인 2016.04.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공사 골든위크 기간 전후 3척, 총 5천여명 규모의 일본發 크루즈 유치

일본 최대의 연휴인 골든위크 전후 기간(4/28~5/10)에 일본발 크루즈 3척이 제주를 찾을 전망이다.

크루즈환영행사_일본권

일본인 관광객의 제주 방문을 위한 항공 접근성이 크게 약화된 가운데, 지난 2014년부터 전략적으로 유치를 추진해온 일본발 크루즈가 일본 최대 연휴기간인 골든위크 기간을 맞아 입항, 일본인 관광객 회복을 위한 새로운 수단으로써 주목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일본의 최대 연휴기간인 골든위크 기간 동안 일본인 관광객 5천여명이 총 3척의 크루즈를 타고 제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골든위크란 일본에서 매해 4월말에서부터 5월초까지의 대형 연휴를 일컫는 말로, 4월 29일 쇼와의 날, 5월 3일 헌법기념일, 5월 4일 녹색의 날, 5월 5일 어린이날 등 일본의 휴일이 연이어 있는 기간이다.

특히 올해는 4월 29일(금)부터 5월 1일(일), 5월 3일(화)부터 5월 5일(목)까지 두 번의 3연휴를 취할 수 있어서, 어느 한쪽의 3연휴를 활용해서, 아시아 지역 등 근거리 지역으로 일본인관광객들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연휴기간에 제주를 방문하는 크루즈는 4월 28일, 5월 4일, 5월 10일의 총 3척으로 크루즈 3척을 통해 약 5천명에서 6천명의 일본인의 제주방문의 예정되어있다.

이번 일본발 크루즈의 제주 취항은 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침체되어있는 일본인 제주방문객수를 회복시키기 위하여 지난 2014년부터 대형크루즈 선사와 크루즈 상품을 취급하는 여행사 등에 대해서 제주방문 크루즈에 대한 환영·환대행사의 개최와 선내이벤트 개최 지원을 약속하는 등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도와 공사는 이번 골든위크 기간 중에 방문하는 일본발 크루즈에 대한 대대적인 환영행사를 개최하여, 제주 방문에 따른 만족도 제고를 통해 재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러한 대규모의 일본인 관광객들의 방문의 효과가 지역경제로 환원될 수 있도록 제주의 재래시장과 각종 관광지, 쇼핑, 체험 정보 등이 담긴 크루즈 관광객 전용 지도 등 홍보물을 배포, 관광객들이 제주를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크루즈선사 및 대형여행사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일본발 크루즈의 제주 기항을 확대하여 일본인 관광객 시장 부활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