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16.5.2.(월) 15:00 제주특별자치도청 4층 탐라홀에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 회의는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그리고 2016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에 대한 보고의 순서로 진행이 된다.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 제출,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 의견수렴 활동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데, 읍․면․동 지역회의에서 발굴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해 심사하여 최종 확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사업 사후평가, 주민참여예산사업 발굴 컨설팅 및 평가, 도민사회교육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 사업발굴,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각종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발하게 운영되는 가운데 자치역량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김정학 기획조정실장은 “주민의 참여를 높여 주민들이 만족하는 주민참여예산이 합리적인 원칙과 기준에 따라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