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문화원형이 담긴 캐릭터가 한자리에!!
상태바
제주 문화원형이 담긴 캐릭터가 한자리에!!
  • 문승준 기자
  • 승인 2016.05.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 내 캐릭터 포토존 조성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관광디지털콘텐츠산업 기술사업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캐릭터 포토존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일(월) 제주 문화관광콘텐츠 4개 기업의 대표 캐릭터 6종을 조형물로 제작하여 중문 관광단지(플레이케이팝박물관) 내에 포토존을 조성했다.

플레이케이팝은 한류스타의 홀로그램 콘서트, 가상현실을 통한 간접체험 등을 할 수 있어 다양한 어린이와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 미래형 디지털 테마파크로서, 제주 캐릭터 포토존 조성을 통해 단순한 포토존의 개념을 벗어나 제주도민과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독특한 문화콘텐츠를 알리고 관광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포토존 조성에는 신화, 돌하르방, 해녀, 감귤 등 제주의 독특한 문화원형과 자원을 모티브로 활용하는 도내 대표 문화관광콘텐츠 4개 기업이 참가했다. 각각의 기업은 제주의 신돌 신화(두잉), 돌하르방(시와월드), 해녀(아트피큐), 감귤(재밋섬)을 활용하여 제주만의 문화를 담은 캐릭터 개발하여 제주문화를 알리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대표 캐릭터 업체가 참여한 ‘쪼끌락 곱들락’의 브랜드를 개발하였으며,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판매점(본점), 제주시내 구도심권인 재밋섬 실내 놀이공원 1층 로비 등 총 3곳에 Shop in Shop을 조성하여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도민 등이 제주 문화원형을 기반으로 한 독특하고 귀여운 기념품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독특한 문화와 자연을 활용한 문화콘텐츠산업은 OSMU 상품 개발,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진출이 가능한 산업”이며, “다양하고 입체적인 지원으로 도내 문화관광콘텐츠 상품의 판로 확대 및 실질적인 기업 매출 증대 통하여 관련 지역산업을 육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