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체계적인 현장 밀착형 교육으로 자연스러운 친절 생활화 및 우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이끄미 교육」을 ‘16. 5. 3(화)일 도 제1청사 4층 탐라홀에서 실시하였다.

친절이끄미는 각 부서별 친절문화를 선도하고, 부서내 눈에 보이는 친절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90여명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친절이끄미의 역할은 무엇인지, 친절은 어떻게 관리하고 동료에게 전파하는지, 친절을 통한 부드러운 사무실을 조성하는 방법 등 최일선에서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친절의 의미와 근본적인 실행 방법 등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 졌다.

교육을 통해 친절이끄미들은 지금까지 물음표였던 친절에 대해 좀 더 실질적인 친절의 의미와 구현방법을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조그마한 아이디어로 부서의 변화는 물론 도민에게는 더 큰 만족을 창출할 수 있음을 되새겨 보는 교육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친절이끄미를 통해 친절바이러스를 더욱 확산하고, 일차적으로 부서내 즐거운 웃음을 만들고, 이 즐거운 웃음을 즐겁고 행복한 공직문화로까지 이어갈 계획이며,

최일선에서 친절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친절이끄미를 위해 새로운 휴식을 위한 힐링 체험도 실시하여 노고에 대한 보상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