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길 생태체험과 건강·치유의 산림문화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8회 사려니숲 에코 힐링 체험’ 행사가 오는 6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사려니숲길에서 열린다.

자료사진. 본 기사와 무관

에코힐링 체험행사는 비자림로 사려니숲 입구∼사려니오름(16km), 사려니숲길 입구∼남조로 붉은오름입구(10km), 붉은오름∼사려니오름(10km) 등 8개 코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자연휴식년제를 시행하고 있는 물찻오름이 이번 행사기간 중 한시적으로 개방된다.

올해에는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송잇길 짚신 걷기, 희망 리본 달기, 추억의 우편함 운영, 사려니숲 생태 스탬프 찍기, 사려니 4계절 사진 공모전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4일에는 오전 10시 개막식에 앞서 9시부터 방송인 허수경씨의 토크콘서트와 북사인회가 열리고, 가수 신형원씨의 공연이 열린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위키드’에 출연해 제주 소년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오연준군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한, 매주 토ㆍ일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매시간 명상 체험 시간이 마련된다. 매주 일요일에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숲길 탐방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에는 사려니숲길 대행진이 예정돼 있다.

사려니숲길 주변 남조로변 붉은오름 정상에는 전망대가 설치돼 있어 탐방객들에게 주변 오름 군락과 한라산, 경주마육성목장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월든 삼거리 울창한 삼나무 숲에는 산책 코스와 함께 명상의 전당이 마련돼 도민들의 힐링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 열린 제7회 사려니숲 에코힐링 체험행사에는 국·내외 관광객 44,500여 명이 참여했다.

제주도 환경보전국 담당자는 “사려니숲길은 주차 공간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4·3사업소에서 한라생태숲 구간을 운행하는 셔틀 버스와 5·16도로와 교래리길, 남조로를 운행하는 시외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려니는 신성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에코힐링(eco-healing)은 ecology(자연)와 healing(치유)의 합성어로 자연속에서 치유력을 회복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