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폐자원을 이용한 Up-cycling 공모전”을 심사한 결과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대학․일반부 최우수상은  물병뚜껑 무드 조명( 제주시 애월읍 김재용)이 차지했으며,  중․고등부 최우수상은 해양쓰레기 부표의 재탄생! 바다개구리 화분(제주동중학교), 초등부 최우수상은 우산으로 크는 다육이(의귀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링(recycling)의 합성어로 폐자원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디자인을 가미하는 등 가치를 더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70점(대학․일반부 27, 중․고등부 8점, 초등부 35점)이 접수되어 관계전문가 8명이 엄정한 심사결과 총 38점이 (대학·일반부 16, 중·고등부 8, 초등부 14)을 수상작으로 결정하였고, 수상작에 대하여는 제주도지사 상장과 시상금, 제주도 교육감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하여는 6월 10일 ~ 11일에 개최되는 환경의 날(한라체육관)행사에 작품전시를 통해 홍보활동과 함께 도민들이 생활속에서 적용ㆍ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도 공모전을 통해서 생활속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작품만들기 확산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계기 마련을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