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진성한)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 추진중인 「청년 내일채움공제」의 일제 신청 기간이 6월 한 달간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청년 내일채움공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워크넷 청년취업인턴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 4.27일 발표된 「청년‧여성 취업연계 강화방안」에 포함되었던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근로자 지원 강화를 위해 신설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 근로자가 2년간 300만원을 납입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각 600만원과 300만원을 지원하여 본인 납입금의 4배 이상인 1,200만원(+이자)을 수령하게 된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워크넷 인턴 홈페이지(www.work.go.kr/intern)에 접속하여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신청 희망 기업의 편의를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 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기업마당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을 받는다.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시범사업은 “청년취업인턴제*”에 참여한 “청년” 및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기업들은 우선적으로 가입 요건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