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좌용택)은 지난 6월 14일(화) 오전에 관내 초·중학교장과 진로담당교사, 학부모회장, 서귀포시청 및 교육청 관계자들을 모시고 2016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What” 현판식 및 진로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신선)는 지난해 10월부터 서귀포시YWCA에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위탁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센터’로 운영되다가, 2016년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What”으로 새 단장하여 오늘 현판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남이섬제주 ‘탐나라공화국’ 강우현 대표를 초청하여 ‘저질러라 상상’이라는 주제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하였다. 강연에서 강우현 대표는 자신의 경험이 생생하게 녹아들어 있는 남이섬 조성사례를 비롯해 탐나라공화국 조성 현황, 청소년 진로교육의 방향 등을 강연으로 녹아내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한편,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What”의 “What”은‘무엇?’을 뜻하는 영어이면서 동시에 ‘밭’을 뜻하는 제주어이다. 즉, “꿈What”은 진로교육지원센터가 ‘학생들의 꿈이 무엇인지 늘 물어보고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라는 의미와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꿈밭’이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우리 아이들의 꿈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묻고, 그 꿈을 찾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활동 인프라를 구축하고 진로탐색 및 설계프로그램, 진로동아리 지원,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진로콘서트, 진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진로체험활동의 종합 안내 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진로교육지원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역량을 강화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맞춤형 진로교육의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계속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관련 및 체험처 등록 등 궁금한 점은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What”(☏064-762-1405)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