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다양한 생태관광 상품의 인지도 제고와 생태관광을 운영하는 지역의 소득창출을 도모하고자 파워블로거 팸투어, 여행상품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제주에는 생태자원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선흘리 동백동산, 예래생태마을, 곶자왈 도립공원 등 많은 생태관광지와 상품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에 맞춰서 다양한 홍보활동의 필요성이 높아졌고, 콘텐츠 확보와 상품의 다양화가 지속적인 과제로 제기됨에 따라, 홍보활동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생태관광 활성화로 발생한 소득이 지역으로 환원되도록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에 첫 번째로, 온라인과 SNS를 통한 관광경험 및 정보 공유가 확산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추진한다.

파워블로거들은 제주도내 생태관광지를 포함하여, 마을의 생태관광 상품들을 체험하고 홍보콘텐츠를 제작, 이를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하여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를 위해, 파워블로거 대상 항공료, 숙박비 지원과 함께 다양한 생태관광 상품의 체험기회를 부여한다.

파워블로거 모집은 7월 4일까지 진행하며 지원방법으로는 참가지원서와 참가의지를 담은 소개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후 제출서류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지원서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힐링’, ‘명상’, ‘로컬여행’ 등 관광객 니즈와 생태관광을 접목한 여행상품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으로는 전국에서 운영되는 국내 및 일반여행업체로서 영업보증보험에 가입되었으면 참여가 가능하며, 도내 생태관광지와 체험프로그램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운영하면 홍보비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방법은 여행상품 개발 계획서 제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2016년 7월 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생태관광은 제주관광을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관광 모델인 만큼 생태관광의 가치와 의미를 많은 일반인들에게 전파하고 확산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