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유입인구 급증에 따라 정착민들에 대한 지원정책을 확대하기 위해 도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도민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제주살이 경험을 통해 지역에서 혹은 이웃과 관계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이며,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정착주민의 입장에서 지역주민과 인식차이를 좁힐 수 있는 방안(법)은?

-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공동체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예) 지역주민과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 협력사업, 자원봉사 등

- 정착주민과 지역 주민간 상호이해 방안으로 교육을 추진코자 하는데 그 방법 및 내용에 대한 의견은?

- 정착주민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안)은? 등.

이디어 응모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7월 11일부터 7월 2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응모방법 및 공모 신청서는 제주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 홈페이지(www.jeju.go.kr) ⇨ 도정뉴스 ⇨ 도정소식 ⇨새소식(입법·고시·공고)

아이디어에 대한 수상자 선정은 정착주민 지원위원회 위원 등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순위 없이 20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초 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특별자치행정국 담당자는 “현재 추진 중인 정착 주민 지원 정책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전하고, “금번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한 검토를 거쳐 정착주민 지원을 위한 정책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 지역균형발전과 전화 (064-710-478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