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에서 개최되는 모든 문화예술 행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주문화예술종합정보 포털 사이트「제주人놀다」(http://jejunolda.com)가 오는 18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다만 7. 15일 까지는 http://jejunolda.com/index.htm으로 접속해야 한다.

그 동안 도내 문화예술행사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각 기관 및 단체의 문화예술 홈페이지를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을 감수해야 했으나, 이제는 PC나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행사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도민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네이버와 다음, 페이스북 아이디로 접속이 가능하며, 단순 행사 정보 검색 시에는 로그인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제주人 놀다’사이트를 통해 교육/체험, 뮤지컬, 연극, 아동극, 영화, 콘서트, 클래식, 무용, 전시 등 테마별, 유료, 무료 등 요금별, 야외, 실내 등 장소별, 지역별, 날짜별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특히, 문화예술행사를 주관하는 기관 및 단체들도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공연·전시 등 문화예술 행사를 등록해 홍보가 가능함으로써 도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홈페이지 API 적용을 통해 문화예술진흥원, 아트센터, 제주도립미술관, 제주현대미술관, 서귀포예술의전당, 한라도서관, 한라아트홀, 아라뮤즈홀, 제주교육박물관 등 16개 사이트에 행사 정보 등록 시「제주人놀다」에도 자동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포털 사이트 「제주人놀다」의 운영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17일 까지 한달 동안 오픈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제주人놀다」포털 사이트에 접속,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및 정보 동의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 오탈자 등 옥의 티 찾기 및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사이트 출석 체크 및 SNS 등에 사이트 주소 공유하기’ 2가지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394명을 추첨해 모바일 주유권 및 문화상품권 등 총 2백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상품은 이벤트 종료 후 8월 25일에 일괄 지급 예정)

한편, 제주문화예술종합정보 포탈「제주人놀다」는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총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도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창작 의욕을 고취해 문화예술인과 단체, 도민, 행정의 문화예술 정보를 고루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