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지방자치TV(회장 박상규)가 주최하고 지방자치 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행정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6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민선 6기 취임 2주년과 지방자치 출범 21주년을 맞이하여 지자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자체를 표창하고 홍보함으로써 지방자치가 완전히 정착되도록 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사 평가 기준은 ► 조례발의 및 통과 건수, ► 공약 이행사항, ► 자치단체 정보공개 편의성 및 접근성, ► 지역주민 만족도 등 6개 부문을 종합평가했다. 이를 통해 243개 지자체 중 10% 가량이 선정된 바 있다.

수상 지자체 특전은 ▲ 지자체 소식, 행사 등 6개월 홍보, ▲ 지방자치TV(전국 케이블), 네이버 TV캐스트, 다음 TV팟, 카카오TV 방영, ▲ 지자체 홍보 방송프로그램 우선 선정, ▲ 우수 행정 지자체 상장 및 인증패, ▲ 일간지 게재 등이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은 도민과 의회, 공직자가 함께 소통하고 열정을 다한 도정운영을 높이 평가한 결과로, 앞으로도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개선은 물론 주민불편을 해소시켜 자연 문화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