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사무소에서는 오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2016년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인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구연동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제주의 대표 설화인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이야기를 재구성하여 구연하고, 구연에 필요한 종이탈 소품을 직접 제작하여 설화 구연 체험에 활용하여 제주도 설화를 알아보고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기획하였다.

이번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현재 색동회 제주지부 이사이며 동화 구연 1급 지도사로 활동하시며, 시낭송 및 동화 구연 대회에서 다수의 입상 경력이 있는 김순자 강사와, 사회복지기관에서 동화 구연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오시현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총 4회로 구성된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구연동화 체험’ 프로그램은 손유희와 발음, 발성 연습을 활용한 동화 구연 인사법을 학습하고 초청 강사의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설화 구연을 듣고 등장인물의 목소리 및 표정 등을 연습하여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준비된 종이탈에 소품 등을 자르고 붙여서 제작된 탈을 직접 활용하여 동화 구연 체험을 하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평소 제주 설화와 동화 구연에 관심 있는 유치원생,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1회당 30명(중복 신청 불가)에 한하여 오는 7월 21일(목)부터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의 ‘교육 프로그램’에서 인터넷 접수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청 및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