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원장 김일환)는 지난 13~17일 아시아 최대 국제 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6’에 제주도내 5개 기업(㈜피엔아이시스템, 두잉, ㈜시와월드, ㈜아트피큐, 반딧불공작소㈜)이 제주특별자치도·제주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공동 부스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캐릭터·애니메이션 등 문화콘텐츠에 특화된 전문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써 특히 올해는 캐릭터·라이선스와 관련된 304개의 기업과 단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의 규모로 마련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에 운영한 제주 CT기업 공동홍보부스에는 ㈜피엔아이시스템의 ‘리틀스톤즈’와 ‘모두모두쇼’, 두잉의 제주신화 이야기 ‘꾸무와 또또’, ㈜시와월드의 ‘꼬마하르방 제돌이’, ㈜아트피큐의 ‘꼬마해녀 몽니’, 반딧불공작소㈜의 ‘쿰자’와 ‘아이스몬스터’ 등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제주색깔이 묻어나는 이미지로 구성하였으며, 문구·완구·팬시·의류·봉제인형를 비롯한 상품 홍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공연 이벤트를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동 부스관 운영을 통해 5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두잉의 ‘꾸무와 또또’ 제품 1300K 온라인몰 입점 계약이 이루어졌으며 ㈜시와월드와 NHC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꼬마하르방 제돌이’를 주인공으로 한 TV애니메이션 시리즈 ‘제라진 탐라수호대’를 공동 제작·방영할 예정에 있어 도내 캐릭터의 라이선싱과 국내외 시장 진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본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수요 타겟층에 대한 맞춤형 홍보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통한 수익창출 등 향후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타 사업과도 연계 지원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문화콘텐츠사업팀(720-3749)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