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개관식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원장 이순배)은 7.25(월) 10시 성산일출봉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산일출봉 홍보관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총사업비 1,042백만원(국비 729, 지방비 313)을 투자한 사업으로써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 출봉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세계적인 지질자원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새롭게 정비하였으며 특히, 성산일출봉 탐방 전 일출봉에 대한 정보 전달과 세계자연유산의 가치를 사전에 전달하고 노약자, 장애인, 어린이 등 탐방이 어 려운 대상에게는 일출봉에 오르지 않아도 성산일출봉에 대한 충 분한 지식을 전달하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성산일출봉 홍보관은 성산일출봉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5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보관 내부

1존은 ‘일출봉 여행’으로 일출봉을 가상으로 등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천, 지, 인(天 , 地, 人출)을 주제로 일출봉의 다양한 모 습을 살펴볼 수 있다.

2존은 ‘일출봉의 하루’로 슈퍼와이드 파노라마 영상으로 일출봉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즐길 수 있다.

3존은 ‘성산리의 삶과 문화’로 제주 해녀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 기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4존은 ‘일출봉 포토존’으로 성산일출봉 앱의 ‘크로마키 사진촬영’ 기능을 활용해 제주도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사 진촬영을 할 수 있다. 성산일출봉 앱은 스마트폰 스토어(삼성폰 플레이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성산일출봉 홍보관’을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5존은 ‘일출봉의 탄생과 역사’로 성산일출봉의 탄생과정과 지질 학적 구조 등을 프로젝션 매핑과 인터랙션 미디어 등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이순배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장은“앞으로 성산일출봉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성산일출봉 홍보관은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나아가 세계자연유산 및 세계지질공원 제주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