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조직위원회는 7월 29일~30일 양일간 개최되는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칠성로 및 문화광장 일대에서 “제주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마당조직위원회와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도내 4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참여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지도 확산 및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사회적경제정책&테마홍보관과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체험관 등을

운영하여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 및 가치, 생산품 등의 홍보에 나설 예정이고, 22개 프리마켓 장터와 이벤트 및 문화행사 등 사회적경제기업 뿐만 아니라 도민과 관광객들에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경제부스 체험코너를 방문하여 체험 및 제품구매시 사회적경제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예비사회적기업인 (사)제주유소년축구협의회와 제주유나이티드FC 주관으로 인기선수 팬사인회 및 게임이벤트를 통하여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고 한다.

주관기관인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이영호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의 홍보와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방문하는 도민, 관광객들과 함께 호혜와 협동의 가치를 공유하는 행사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사회적경제위원회와 한마당조직위원회는 29일(금) 18시30분부터 청소년까페 생NE행에서 제주사회적경제인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하여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한마당조직위원회 위원, 사회적경제기업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